동(洞) 사회복지 담당자 역량 강화 직무교육 전개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복지 도시 시흥’ 실현

함미해 | 기사입력 2024/01/23 [14:04]
함미해 기사입력  2024/01/23 [14:04]
동(洞) 사회복지 담당자 역량 강화 직무교육 전개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복지 도시 시흥’ 실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가 지난 19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동() 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사회복지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정기인사에 따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업무 신규 담당자와 인공지능(AI) 안부든든 서비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개요 및 추진 방향 등 매뉴얼 교육 인공지능(AI) 안부든든 서비스 안내 일상돌봄 서비스 안내 통합사례관리사업 업무절차 및 실제 사례 현장 이야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주민행정의 최접점인 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공무원의 역량을 높여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복지 도시 시흥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복지상상톡톡+’을 통해 민관 보건복지 제공 인력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동 맞춤형복지팀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추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의 내실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