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시흥시청 대회의실에서 시흥시,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3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소양교육을 개최했다.
2013년 어르신일자리사업은초등학교급식도우미사업 등 45개 사업단에 약 1,155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며, 45개 사업단은 공익형, 교육형, 복지형, 시장형, 인력파견형으로 구분된다.
이날 발대식은 2013년 한 해 동안 성공적인 일자리사업을 기원하는 첫 출발을 알리는 단계로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귀훈 시흥시의회 의장, 류태길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장 및 많은 내빈과 530여명의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춤사랑 무용단과 우리소리 국악단의 아름다운 우리가락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어르신이 함께 한 마술사 ‘카이’ 의 공연은 어르신들의 큰 호응과 함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어 내빈소개와 축사, 협력기관 협약식, 노인일자리사업 소개, 2013년 노인일자리사업단 대표들의 퍼포먼스 입장과 참여자 선서식으로 1부 행사가 마무리되어 참여어르신들의 소속감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김윤식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모두 건강하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시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하며 어르신 일자리 첫 출발을 축하했다.
또한 200여개의 일자리 사업 파트너 기관을 대표하여 군자, 장현, 은계초등학교가 숲지역아동센터와의 협력기관 협약식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인본부 안영철 본부장님께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활성화 방안을 내용으로 한 ‘노인사회참여 의미와 역할’ 에 대한 강의와 시흥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 조경수 형사의 ‘보이스피싱예방교육’ 으로 소양교육이 진행됐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발대식과 관련해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3년 노인일자리사업의 힘찬 출발이 시작되었다”며 “한 해 동안 건강한 모습으로 일하는 기쁨과 활기찬 노후를 보내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