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로토로 캐릭터 입은 라온도서관, 어린이 독서 놀이터로 인기

함미해 | 기사입력 2023/12/29 [15:32]
함미해 기사입력  2023/12/29 [15:32]
해로토로 캐릭터 입은 라온도서관, 어린이 독서 놀이터로 인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소래빛도서관에서 2012년부터 위탁 운영 중인 라온도서관은 멀티미디어 이동형 버스도서관으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관내 영ㆍ유아 기관과 도서관에 오기 힘든 초등특수학급, 지역아동센터 등 정보 소외계층을 찾아가고 있다.

 

라온도서관은 올 한 해 1천여 개 기관, 22천 명이 이용할 정도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라온도서관 내부에는 시청각 기기, 도서ㆍ비도서(DVD, 전자책 등) 열람 코너를 갖추고 있어 멀티미디어 이용을 편리하게 돕는다.

 

시설 체험과 함께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책 주제와 관련한 만들기 체험 등)에도 참여할 수 있어 독서 흥미를 높일 수 있다. 아울러, 도서관에 찾아가지 않고도 이동형 버스 안에서 도서관 체험을 편리하게 할 수 있어 흥미를 끌고 있다.

 

라온도서관 차량은 현재 2대를 운영 중인데, 1호 차량의 외관을 기존 로보카 폴리에서 시흥시 마스코트인 해로토로로 새롭게 단장하면서 아이들의 지역에 대한 호감과 함께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온도서관 운영 관계자는 시 캐릭터인 해로토로가 귀엽고 친숙해 아이들에게 거부감 없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데다, 관내 여러 지역까지 이동하면서 아이들뿐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도서관과 캐릭터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로토로와 함께하는 라온도서관 이용을 희망하는 기관과 단체는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세부 내용 및 문의 사항은 소래빛도서관(031-310-5241) 및 라온도서관 사업 위탁단체인 시흥기독교청년회(070-4252-8434)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