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가족센터(센터장 강은이)는 2023년 12월 11일 김장철을 맞아 한국공학대학교와 함께 ‘제12회 시흥사랑 김장담그기’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시흥시 내 다문화 가족과 북이탈 가족, 성빈센트 다문화가정센터 등에 김장김치 185박스를 전달하였다.
행사를 참여한 가족은 "물가가 올라 김장에 대한 부담이 있었는데 김장 김치를 나눠주셔서 덕분에 맛있게 가족들과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고맙고, 함께 나눠먹으며 이웃의 정을 느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국공학대학교 후원 관계자는 "추운 겨울날이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북이탈 가족과 다문화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김장 김치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뜻을 전했다.
시흥시가족센터 강은이 센터장은 “전달해드리는 김장 김치를 통해 이웃들의 밥상이 좀 더 의미 있고 풍성해지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가족센터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흥시가족센터는 가족교육·가족문화·가족상담,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 등 시흥시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