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종합사회복지관, 우수 수행기관 선정

2023년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박영규 | 기사입력 2023/12/28 [09:14]
박영규 기사입력  2023/12/28 [09:14]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우수 수행기관 선정
2023년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거모종합사회복지관이 ‘2023년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7일 거모종합사회복지관에서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에서는 도내 수행기관 112곳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우수사업 모델을 확산시키고자 2020년부터 우수기관 인증제도를 마련했다.

 

거모종합사회복지관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제공인력(생활지원사)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고독사 발견으로 인한 외상 후 스트레스 및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심리ㆍ정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서비스 제공인력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지원과 처우개선 제도 마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사자 체계관리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재경 거모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번 우수 수행기관 선정으로 경기도 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모델의 토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홀몸 어르신들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시흥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으로서는 사회적협동조합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시흥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거모종합사회복지관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총 4곳이 권역별로 수행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독거ㆍ조손ㆍ고령 부부 등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생활지원사들이 직접 찾아가 안전 확인, 가사 지원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라면 누구나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