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남부권역 공공도서관, ‘겨울 독서 교실 및 겨울방학 프로그램’ 풍성

함미해 | 기사입력 2023/12/22 [14:00]
함미해 기사입력  2023/12/22 [14:00]
시흥시 남부권역 공공도서관, ‘겨울 독서 교실 및 겨울방학 프로그램’ 풍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권순선)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겨울 독서 교실과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116일부터 운영한다.

 

먼저,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남부권 공공도서관 5곳은 겨울 독서 교실을 운영한다. ‘겨울아, 읽자라는 슬로건 아래 사서가 직접 알려주는 도서관 및 이용 교육이 진행되고, 버려지는 폐기 그림책으로 팝업북 만들기, 독서 전문 강사의 그림책 예술, 아름다움을 표현하다!’ 등 풍성한 독후활동이 준비돼 있다.

 

남부권역 5곳의 공공도서관에서 운영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매우 알차다.

 

중앙도서관그림책 커피 클레이와 그림에 관한 호기심을 유발하며 진로 체험이 가능한 알록달록 페이스페인팅을 진행한다.

 

군자도서관은 마음이 따뜻해지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시 낭송과 함께 겨울에 어울리는 나만의 모자 뜨개 만들기와 시와 풍경스케치를 운영한다.

 

정왕어린이도서관은 구연동화로 듣는 뒹굴뒹굴 신나는 책노리노리 톡톡 재미 톡톡 생각 책 나무등 책과 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배곧도서관은 증강현실(AR) 책카드를 활용한 재미있는 증강현실-움직이는 책 읽기및 그림책과 보드게임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이끌 예정이다.

 

월곶도서관은 꿈꾸는 아이의 그림책 생각놀이 등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읽고 독서토론과 만들기, 글쓰기 등의 독후활동 시간을 함께한다.

 

시흥시중앙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 기간에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자기 주도적 독서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겨울 독서 교실과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lib.siheung.go.kr)을 통해 도서관별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중앙도서관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031-310-52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