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12월 15일 2023년 자원봉사자, 후원자 감사행사 ‘행복으로 피어나는 밤’을 개최했다.
행사는 한 해 동안 복지관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해 주신 자원봉사자,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우수 자원봉사자, 후원자 100여 명이 함께했다.
시상식 전 시니어예술제 우수팀인 하모니카, 챠밍댄스의 축하공연을 시작해 2023년 감사영상 시청, 우수 자원봉사자 후원자 표창, 2023년 복지관 운영보고 순으로 이어졌다.
시상식에는 경로식당, 작은도서관, 식사 배달 등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온 봉사자, 봉사단체와 정기적 후원으로 함께해온 시민 23팀이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자는 시흥시장상, 시흥시의회 의장상, 문정복 국회의원상, 조정식 국회의원상,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장상으로 시상됐으며 그간 지역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 후원자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노인복지관 이선미 관장은 “이번 한 해도 자원봉사자, 후원자 분들의 아름다운 선행으로 노인복지관에 따뜻한 온기가 이어질 수 있었다”며 “어르신을 섬기는 일에 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감사 마음을 전했다.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분들의 활동 모습과 인터뷰를 담은 감사 영상은 노인복지관 유튜브채널(ON시흥시니어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 명단
-시흥시장상(문순희, 경기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
-시흥시의회 의장상(박연수, 정병식, ㈜선우에프에이)
-문정복 국회의원상(연성성당봉사단, 은계성당)
-조정식 국회의원상(군자성당 소공동체봉사단, ㈜피앤비)
-관장상 (재능나눔상-정리박사봉사단, 애버그린봉사단, 사랑나눔상-김병록, 김병순, 이승화, 류세이, 조윤라, 성무경, 시흥북부여성기업인협의회, 시흥중앙새마을금고, 마음나눔상-바르게살기운동시흥시협의회, 착한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