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마스코트 ‘지티(GT)’ (사진제공=경기과기대)
|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 이하 경기과기대)는 대학 마스코트로 ‘지티(G.T)’가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경기과기대 마스코트로 선정 된 ‘지티’는 캠퍼스 옆 산책로인 곰솔누리숲에서 생활하며 기술교육과 미래기술에 대한 연구와 활동을 이뤄가는 선도하는 기술 교육을 지향하는 경기과기대를 대표하는 캐릭터이다.
‘지티’라는 명칭은 경기과기대의 영문 약자 “GTEC”에서 “G”와 “TECHNOLOGY”의 “T”를 합성한 단어로 다양한 기술 교육을 배우고, 사회에서 펼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디자인 부문과 명칭 부문으로 각각 진행되었고 10월과 11월에 2개월에 걸쳐 각 부문의 접수와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되는 방식을 택하였다.
© 주간시흥 : 경기과기대 마스코트 공모전(디자인/명칭 부문) 수상 학생들 단체사진 (사진제공=경기과기대)
|
명칭 부문에서는 ‘지티(G.T)’, ‘이루곰’, ‘지니’, ‘크웅이’, ‘지브리’, ‘루나’ 명칭이 본선에서 경합을 펼쳤다.
이와 관련하여 최인대 입학처장은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마스코트 ‘지티’가 탄생한만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우리 대학을 알리는 역할을 맡을 것”이라 전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 속 우리 대학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캐릭터로서 마스코트 지티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는 대학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과기대는 1966년 정부 주도로 설립된 이후, 풍부한 산학협력 인프라와뛰어난 기술교육역량을 바탕으로 우수인재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으며 21개의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며, 2024학년도 모집학과 및 전형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ttp://www.gtec.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