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전국 통제단 운영 및 동원령 우수사례 발표대회 ‘2위’

함미해 | 기사입력 2023/12/08 [14:58]
함미해 기사입력  2023/12/08 [14:58]
시흥소방서, 전국 통제단 운영 및 동원령 우수사례 발표대회 ‘2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왼쪽부터 진일호 소방교, 황순묵 소방경, 오화진 소방위, 모철민 소방장, 이장원 소방장)

 

시흥소방서가 소방청 주관 ‘2023통제단 운영 및 동원령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가해 전국 2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운영 노하우등을공유하기위해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2일간에코그린리조트(제주시 한림읍 소재)에서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에서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도 대표로 소방재난본부 재난대응과 황순묵 소방경, 시흥소방서재난대응과오화진 소방위, 수원남부소방서 119구조대 이장원 소방장, 수원소방서 재난대응과 모철민 소방장, 수원소방서 119구급대 진일호소방교 참가하였으며, 발표자로나선 시흥소방서 오 소방위는 지난 7월에 발생한 시흥시 시화공단내 플라스틱제품 사출 제조공장 화재 시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사례를 발표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고 2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 주간시흥

 

오 소방위는 통제단 운영 및 동원령 우수사례 발표대회 준비 기간 중 도움을주신 직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결과를 얻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홍성길 서장은 대형 재난 발생 시 소방 중심의 긴급구조기관과 지원기관의유기적 협력과 대응을 통해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