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하원)에서는 지난 24일 제 1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직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Wee센터 주관 교육지원청 직원 ‘자기성장 워크샵’을 진행했다.
시흥 Wee센터(센터장 정진권 교수학습과장)는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통한 효과적인 업무능력 신장과 상ㆍ하부 조직 및 동료 간 갈등 관리를 통해 조직력을 강화하고자 본 워크샵을 실시했다.
지난 15일에는 본 워크샵에 앞서 직원 개개인의 성격 유형을 확인할 수 있는 자기보고식 검사 MBTI의 실시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사전 검사가 진행됐다.
24일에는 교육이나 환경의 영향을 받기 전에 이미 인간에게 잠재되어 있는 선천적 심리 경향인 자신의 선호경향을 이해하고, MBTI의 성격 유형별 집단 활동을 통하여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성격을 파악함으로써 원만한 관계 유지 및 조직의 응집력 강화를 도모했다.
이번 워크샵에 참여한 한 직원은 “나와 비슷한 성격의 동료들과 집단 활동을 하면서 매우 흥미로웠고, 다른 성격의 동료들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시흥 Wee센터의 한 관계자는 “Wee센터가 교육청 직원들의 정신건강 및 효율적인 조직 운영에 조력자로 기능함으로써 자기 자신에 대한 관심과 상대방을 이해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고, 그러한 분위기가 점차 가정과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