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는 전남 나주시(평생교육 전담팀)가 소통ㆍ참여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의 운영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지난 1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을 찾았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을 통해 누구나 다양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보편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지난달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특별상을 받았다. 이에 따라 나주시는 새로운 평생학습 모델로 떠오른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의 운영사례를 벤치마킹하고자 시흥시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시민 학습권 강화를 위해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과 연계 개발한 플랫폼 구축 과정을 소개했다. 또, 지난해 8월부터 PC와 모바일로 외국어, IT, 인문 소양, 자격취득 등 1천여 개 강좌의 ▲온라인 학습뿐만 아니라 ▲화상학습 ▲시흥학습 ▲사람도서관 ▲교육정보 등 다양하게 제공하는 평생교육 서비스에 관한 운영사례를 안내했다.
특히 시는 ‘쏙(SSOC)’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생활권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마을 곳곳에 찾아가는 온오프라인 병행 학습프로그램 ▲쏙(SSOC) 배움터와 학습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학습지원 프로그램 ▲쏙(SSOC) 서포터즈 운영에 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으로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을 통해 학습권을 보장받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교육도시 시흥의 디딤돌로 자리매김하고 평생 학습이 활성화할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쏙(SSOC)’은 포털사이트에서 ‘시흥교육캠퍼스 쏙’을 검색하거나 모바일 앱(App) 스토어에서 ‘시흥교육 쏙’을 검색ㆍ설치해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평생학습과(031-310-2532~4)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