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은계유치원(원장 장현증)은 2023년 12월 1일 졸업반 유아들을 위해 특별한 졸업행사 “세상에 단하나, 나만의 캐리커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은계유치원은 지역사회의 화가들과 긴밀한 협력을 맺어 유아들이 자신의 얼굴을 그린 캐리커쳐를 일정 기간 동안 전시를 하고 졸업선물로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된 6명의 화가들은 그들 각자의 독특한 화풍과 스타일을 지니고 있어 유아들은 다양한 그림체를 보며 자신의 캐리커쳐를 만날 수 있다. 유아들은 예술의 다양성과 다양한 표현 방법을 직접 경험하게 되어 창의성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유아들은 졸업식에서 일 년 동안 성장한 자신의 얼굴이 그려진 캐리커쳐를 선물로 받게 되어 하나의 예술 작품을 소중하게 간직할 것이다.
은계유치원은 지역사회의 화가들과 직접 소통하고 협력하여 유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유치원, 가정, 지역사회의 협력을 강화하고, 진정한 의미의 마을 교육공동체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은계유치원 장현증 원장은 “유아들의 성장과 발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에서 유아들이 자신의 얼굴을 캐리커쳐로 그려지는 경험을 하게 되어 행복감을 느낄 것 같다.”며, “유치원에 와주신 화가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행사를 위해 협력해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유아들에게 특별하고 의미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