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가족센터는 시흥시에 거주하는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가족축제인 ‘시흥 온(on) 가족축제’(이하 가족축제)를 11월 25일(토) 시흥 플랑드르 내 롯데시네마에서 개최하였다. 본 가족축제는 다양한 연령층이 신청할 수 있도록 청년이용시설 및 육아정보공유카페 등에 홍보하여 500여명을 신청 받았으며, 그중 센터 이용경험이 없는 신규가족을 40% 이상 모집하여 시흥시 내 다양한 가족 누구나 가족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가족축제의 본 행사에 앞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가족 소원트리 만들기를 통해 ‘가족사랑’과 ‘가족행복’ 등 다양한 소원을 기원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또한, 시흥시 인기 마스코트인 해로토로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구성하여 아이들과 가족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며 “오랜만에 가족 모두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무척 기쁩니다.”라는 인사를 전하였다.
참여가족들은 “가족 수가 많아 다함께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이 부담스러웠는데 이런 기회가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와 “아빠도 부담 없이 함께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기쁩니다.”라며 가족축제에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부대행사 진행 후 각 상영관에서는 시흥시가족센터 ‘주민사업설명회’를 진행하여 센터의 비전과 역할 그리고 23년 우수성과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4년 새롭게 시작하거나 변화하는 사업들에 대한 안내를 통해 신규 및 기존 가족들이 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혔다. 주민사업설명회를 들은 한 가족은 “센터의 역할을 알게 되어 나중에 도움이 필요할 때 연락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향후 센터 이용을 희망하기도 하였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축하영상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이번 축제를 통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기고 소중한 추억도 남기면 좋겠다.”라고 참여한 가족들에게 인사를 전했으며, 행사를 준비한 시흥시가족센터 강은이 센터장은 “시흥시가족센터를 이용하지 않았던 가족들도 이번 축제를 통해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시흥시 모든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한, 임병택 시흥시장을 대신하여 유재홍 복지국장이 참석하였으며, 송미희 시흥시의회 시의장, 국민의힘 시흥 갑 정필재 당협위원장, 안돈의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오인열 시의원도 참석하여 가족축제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열띤 축하인사를 전하였다.
더불어 시흥시 모든 가족들의 모범이 된 시흥시가족센터 종사자 및 4명의 주민에게는 국회의원(경기시흥 갑, 을) 표창과 시흥시장 표창, 시흥시의장 표창이 수여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