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시흥순환가게(re100) 성과공유회 개최

지속 가능한 시흥시 순환경제 실현에 대한 공감대 형성

함미해 | 기사입력 2023/11/27 [14:16]
함미해 기사입력  2023/11/27 [14:16]
시흥도시공사, 시흥순환가게(re100) 성과공유회 개최
지속 가능한 시흥시 순환경제 실현에 대한 공감대 형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23일 시흥그린센터에서 ‘2023년 시흥순환가게(re100) 성과 공유회를 개최 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자원순환활성화를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사업인 시흥순환가게(re100) 활동에 대한 권역별 거점기관인 맞손스스로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댓골마을학교’, ‘시흥에코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시흥시 자원의 선순환과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민관이 협력해야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

 

시흥순환가게(re100)2021년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시작된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따른 유가보상사업으로, 재활용품의 수거율을 높이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장려함으로써 시흥시민의 자원순환인식과 실천이 변화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정동선 사장은 올바른 분리배출은 자원순환사회로 가는 첫걸음이자 중요한 열쇠라며 현재보다 더 높은 수준의 사회적 책임과 노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환경보호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