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왕정찬)은 지난 15일 경기복지재단에서 주관한 사회복지 경영시스템 인증사업 결과 인증을 획득하여 인증서 및 인증패를 전달받았고,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사회복지경영시스템 인증사업은 경기복지재단에서 2012년도에 경기도내 3개 장애인복지관을 선정해,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의 컨설팅을 통하여 장애인복지관이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 사업으로서,복지경영 매뉴얼, 규정, 지침서 등 시스템 문서를 개발하는 과정과 문서심사, 현장심사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절차로 구성되어 있다.
사회복지경영시스템은 사회복지시설에‘품질경영’과 ‘ISO 9001규격’을 적용하고 도입한 인증제도로서 경기복지재단에서 개발했으며, 사회복지시설이 사회복지경영시스템 구축과 실행으로 업무의 일관성 및 재현성 보장, 업무의 객관화를 통한 투명성 증대, 업무의 표준화를 통한 업무의 효율성 향상, 고객만족 경영을 통한 이용자 중심의 가치 실현, 지속적 개선활동을 통한 복지경영 성과 개선, 대외 공신력을 확보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날 사회복지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발급받은 장애인복지관은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안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총 3개소이다.
왕정찬 관장은 “사회복지경영시스템 인증기관으로서 복지경영방침과 복지경영목표에 근거해서 시스템에서 요구하는 규격에 따라 모든 사업과 절차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표준화하여 일관성있게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의 장애인복지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