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 속, 계절인플루엔자 주의 당부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 예방접종 권장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3/01/17 [11:2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3/01/17 [11:24]
강추위 속, 계절인플루엔자 주의 당부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 예방접종 권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보건소(소장 안승철)는 향후 계절인플루엔자의 증가 추세가 예측됨에 따라,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하여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과 같은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인플루엔자는 급성 호흡기 감염 질환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통상   12월~1월 사이에 1차 유행이 있고, 다음해 3~4월에 2차 유행이 발생하며, 급성 호흡기 감염 질환으로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이 일어나므로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과 기침 에티켓(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을 잘 지켜야 한다.

또한,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및 임신부 등”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는 감염시 폐렴 등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므로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하지 않은 대상자에 대한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하면서, 건강한 청소년 및 성인은 우선접종 권장대상자는 아니나 감염으로 인한 학습 및 직무 공백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접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
-만성폐질환자, 만성심장질환자
-만성질환으로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에서 치료, 요양, 수용 중인 사람
-만성간질환자, 만성신질환자, 신경-근육 질환, 혈액-종양 질환, 당뇨환자, 면역저하자(면역억제제 복용자), 아스피린 복용 중인 6개월~18세 소아
-65세 이상의 노인
-의료인
-만성질환자, 임신부, 65세 이상 노인과 함께 거주하는 자
-6개월 미만 영아를 돌보는 자
-임신부
-50~64세 인구
-생후 6개월~59개월 인구
-조류인플루엔자 대응 기관 종사자
-닭ㆍ오리ㆍ돼지농장 및 관련업계 종사자
 
 
생활 속 인플루엔자 예방수칙
①노약자, 만성질환자 등 예방접종 권장대상자는 예방접종을 받는다.
②자주 손 씻기, 양치질하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킨다.
③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손수건이나 휴지 등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에티켓을 지킨다.
④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한다.
⑤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한다.
⑥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