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11월 23일 오후 2시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500여명 어르신과 함께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 프로그램 발표회 ‘시니어 예술제’를 개최했다.
시니어 예술제는 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 프로그램을 수강한 어르신들의 성과발표회로 하반기 동안 배우고 노력한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하반기에 본관, 분관, 거점복지관등 140여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이번 발표회에는 배움, 운동, 음악 분야의 28개팀(350여명)이 무대에 올랐고, 미술분야 180여명의 수강생은 온라인 작품전시회를 통해 실력을 뽐냈다.
시니어 예술제는 식전행사로 지난달 진행된 시흥시니어스마트경진대회 수상자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어서 어르신의 배움에 함께해주시는 강사를 대상으로 노인여가문화 기여자 감사장 전달, 한 해 동안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시청, 그리고 요가공연을 시작으로 총 28개팀의 화려한 무대가 꾸며졌다.
노인복지관 이선미 관장은 “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즐거운 만남의 장소, 배움의 공간이다. 오늘 공연 준비로 설렘과 긴장감을 느끼셨을 텐데, 모두가 축하하고 응원하는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이 활기차고 즐겁도록, 시니어의 뜨거운 열정이 많은 무대에서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하면서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 프로그램 수강생을 대상으로 '어르신에게 배움은 무엇인가?'라는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은 배움이란 ‘인생 2막의 시작’, ‘꿈과 열정을 펼치는 시간’, ‘일상의 활력소’, ‘즐거움’, '인생의 재발견' '노후의 풍족함'이라고 답변하며 배움에 대한 열정과 즐거움을 보여줬다.
배움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찬란한 순간을 만들어 낸 어르신들의 멋진 무대는 보는 이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으며, 시니어예술제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시니어작가전은 온라인 전시회에서 만날 수 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shsenior
온라인전시회 https://onthewall-intro.imweb.me/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