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 2023 지식재산권 전시회 ‘공유와 나눔

학생들의 창의력 돋보여

함미해 | 기사입력 2023/11/24 [13:33]
함미해 기사입력  2023/11/24 [13:33]
경기과학기술대학교, 2023 지식재산권 전시회 ‘공유와 나눔
학생들의 창의력 돋보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 학생이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경기과학기술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 이하 경기과기대)1123일 대학에서 ‘2023 지식재산권전시회-공유와 나눔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는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중견기술인력양성 교육이라는 경기과기대 미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미래 기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우수한 지식재산권 작품들을 지역과 함께 공유하고 개발의 성과를 나눌 수 있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 주간시흥 : 스마트자동화과 학생과 외빈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경기과학기술대학교

‘2023 지식재산권 전시회, 공유와 나눔에는 경기과기대 허남용 총장을 비롯한 대학 주요인사들과 에이이아이코리아() 이민수 대표이사, 엔픽셀 박세헌 부사장, 한화손해사정 경영기획팀장과 경영지원팀장,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 윤상만 교장, 경기스마트고등학교 이선길 교장,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민형기 교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경기과기대 학생들은 미래 사회기반 대응,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작품, 첨단산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용될 수 있는 작품을 출품하며 수상의 영예를 가졌다.

  © 주간시흥 : 생명화학공학과(화학공학과) 학생들의 단체 기념사진 / 사진=경기과학기술대학교

IOT 기반 산업현장 미세 유증기의 악취제거 및 제연시스템(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생명화학공학과/화공환경과) 자동차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매연/NOX 통합 측정기(특허청장상/미래전기자동차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휴대용 점자 교육기기(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상/전자공학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친화공원(시흥시장상/사회복지학과) 점자 학습기(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인공지능학과) 웨이퍼 클리닝용 케미컬 혼합 장치(한국산업기술시험원장상/스마트자동화과) 수동 PTP 제조기(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디자인공학과) 마모감정 일기 서비스 앱’(학교법인 한국산업기술대학이사장상/시각정보디자인과) 독거노인을 위한 인체통합 감지센서(경기과학기술대학교 총장상/전자공학과) 등 다양한 작품이 경기과학기술대학교 2023 지식재산권 전시회-공유와 나눔을 통해 출품되었다.

 

한편 경기과기대는 1966년 정부 주도로 설립된 이후, 풍부한 산학협력 인프라와뛰어난 기술교육역량을 바탕으로 우수인재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의핵심전공 뿐 아니라 사회과학이나 예체능에 이르기까지 21개의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으로, 모집학과 및 전형일정 등 자세한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www.gtec.ac.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