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영구, 민간위원장 금순정)는 지난 22일 김장철을 맞아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지사장 김영립)의 후원으로 지역 내 독거 중장년 및 노인 15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의 후원금(500만 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5명이 참여해 사랑의 손길을 보탰다.
위원들은 국내산 절임 배추와 김치 양념으로 담근 김치를 겨울철 먹거리를 걱정하는 독거 중장년 및 노인가구에 직접 전달하면서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이들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응원했다.
금순정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랑 나눔 김장 축제가 추운 겨울을 보내는 관내 독거 중장년 및 노인가구에 따뜻한 위로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특화사업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영구 정왕1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정왕1동 사랑 나눔 김장 축제에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한 이웃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적극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