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민속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지난 3일 시흥카네기 총동문회(회장 정기화)지원으로 시흥시 거주 독거 어르신에게 떡국 선물 세트(떡국 떡, 한우 국거리, 즉석 사골곰탕)를 제공했다.
이 사업은 저소득 독거 어르신 중 남성 독거어르신 및 고령의 독거 어르신 총 30명에게 제공되었으며, 자원봉사자가 직접 방문 전달하여 명절 소외감을 해소시켜 풍성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떡국 선물세트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봉사자의 꽁꽁 언 손을 잡아주며 “이렇게 추운 날 찾아와줘 고맙고 미안하다. 도움을 주지 못하고 오히려 귀한 선물을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이렇게 받아도 되는 줄 모르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자원봉사자 고윤아(능곡고 2학년)학생은 “매우 뜻 깊은 봉사활동이었으며 어르신들이 혼자 사시면 밑반찬도 없이 대충 끼니를 때우실 때가 많을 텐데, 이렇게 떡국 선물세트를 지원해드림으로써 영양 가득하고 따뜻한 식사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선물세트 지원으로 저소득 독거어르신이 겨울철 영양공급 및 노년기 건강을 도모하고, 명절 소외감을 해소시켜 심리적 지원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지역 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길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