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1%복지재단(대표이사 정구용)이 주관하고 사)한국예총 시흥지부(회장 박한석)가 후원한 시흥예술인들과 함께하는 ‘연말 나눔 콘서트’가 지난 26일 시흥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가 진행된 대회의실에는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귀훈 시흥시의회 의장 및 시 관계자들과 의원들과 후원자, 콘서트를 관람하기 위해 모인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나눔 콘서트 행사에서 모금된 후원금품은 총 1억 9천여만 원으로, 농협은행(주) 시흥시지부, (주)다인정공, 한국산업기술대학교ITP, 인우시스템(주), (주)성담시화이마트, 히로세코리아(주), 과림감리교회, 익명의 후원자 등 각계각층의 후원자가 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이날 행사는 시흥시!%복지재단에 나눔을 실천한 후원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여 나눔을 독려했으며, 사)한국예총 시흥지부를 통해 연계한 시흥예술인들의 공연으로 축하와 감사, 나눔의 분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활발한 모금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정규용 시흥시1%복지재단 대표이사는 “나눔에 필요한 것은 주위를 둘러보는 따뜻한 시선과 사랑이 가득 담긴 여러분의 두 손입니다”라며 “오늘 맞잡은 여러분들의 따뜻한 손길은 큰 기적이 되어 우리 이웃들에게 전달될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모금된 후원금은 의료비, 생계비, 난방비, 교육비 지원 등 저소득층 배분사업으로 뜻 깊게 사용될 것이며 후원품은 각 동 주민센터, 복지관,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시흥시1%복지재단은 앞으로도 나눔으로 행복해지는 세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