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가족센터는 지난 11월 4일 토요일 한국공학대학교 체육관에서 “자녀돌봄품앗이 연합활동 운동회(품앗이 운동회 in ZOO토피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자녀돌봄품앗이 연합활동 운동회(품앗이 운동회 in ZOO토피아)는 시흥시 품앗이 가족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교류의 증진과 공동체 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시흥시에 거주하는 자녀돌봄품앗이 활동가·선배품앗이 가족 약 270명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 날 운동회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을 주제로 백구(하얀강아지)팀과 깜냥(검은고양이)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동물 분장 가족사진 촬영 및 온 가족이 하나 되는 레크리에이션, 다양한 운동경기와 뜨거운 응원전으로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연합하는 시간이 되었다.
품앗이 참여가족은 “아이들과 다른 품앗이 가족들이 함께 하나가 되어 즐겁게 활동하고 신나게 응원할 수 있어서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품앗이 가족 간의 사이도 더욱 돈독해졌고 동물 분장을 하고 활동을 하니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여러 품앗이 가족들과 함께 모여 실컷 뛰어노니 몸도 마음도 한층 더 자란 것 같습니다.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생겼습니다.” 소감을 전했다.
강은이 센터장은 “자녀돌봄품앗이를 비롯해 지속가능한 돌봄 공동체 확산에 적극적으로 동행하겠으며, 앞으로도 시흥시 가족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육아 친화적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문의 : 공동육아나눔터 및 자녀돌봄품앗이에 관심 있는 시흥시 가족은 공동육아지원팀(031-317-4524)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시흥시가족센터 ☎031-319-79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