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보건복지부장관상

코리아핸즈사업 우수수행기관으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2/12/28 [17:1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12/28 [17:13]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보건복지부장관상
코리아핸즈사업 우수수행기관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12월 26일(수) 천안 남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코리아핸즈 우수성과대회에서 대한민국사회봉사단 코리아핸즈사업 우수수행기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코리아핸즈 사업은 시니어, 베이비붐세대가 재능 나눔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사회에 환원하고 시민의식을 함양시켜 신 노년 문화의 바람직한 역할모델을 제시하는 사업으로 총 20명의 어르신이 전문자원봉사단원으로 활동했다.

코리아핸즈 사업은 솔루션 위원회와 행복한지역공동체 만들기 2개 사업으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솔루션위원회는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어르신이 가셔서 한자, 중국어, 국어, 산수 등 아동에게 필요한 학습지원을 일대일 맞춤형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행복한지역공동체 만들기는 방과 후 갈 곳 없는 아동들이 모이는 놀이터나 공원을 찾아 어르신들이 전통놀이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 한 해 동안 시흥 이곳저곳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해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으로 어르신들의 전문자원봉사영역이 확대되었고 재능 나눔을 통해 지역에서 바람직한 신 노년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