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2023년도 4월 3일부터 4월 9일까지 5일간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남양주고등학교에서 개최된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많은 분야에서 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면서 경기자동차과학고의 위상을 드높였다.
경기자동차과학고 전국 기능경기대회 자동차 부문에 총 11명의 학생 중 9명의 학생이 입상하는 결과를 얻었는데, 자동차 차체 정비 부문에서 금메달 1명, 은메달 1명, 동메달 1명, 장려상 1명, 자동차정비 부문에 금메달 1명, 은메달 1명, 동메달 1명, 자동차도장 부문에는 은메달 1명, 동메달 1명, 제품디자인 부문에는 장려 1명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결과는 2022년 수상 실적에 이어 올해도 좋은 성적을 거둠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자동차 명문 특성화고등학교임을 인정받는 결과를 만들어 낸 것이다.
이번 대회를 통하여 자동차에 대한 지식, 열정, 실무능력 등 전문성이 넘치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의 실력이 빛을 발했으며, 전공 심화동아리로 선발된 학생들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대회에서 인정받는 결과를 만들어 내게 된 것이다.
이번 결과에 대해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전혜현 교장은 “학생들이 잘 따라주어 계속 국내 최고의 자동차고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라고 말하고 “변화되는 자동차기술의 환경에 맞추어 빠르게 잘 적응하며 국내 자동차기술 인재들을 키워 내도록 더욱 노력해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