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흥시기업인협회(회장 오봉석)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일 시흥시 정왕동에 소재한 근로자종합복지회관 2층 다목적 홀에서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하원)의 추천을 받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과 학교생활에서 모범을 보인 올해 중학교 입학 예정자인 금모래초등학교 강 혁 학생 외 10명에게 ‘사랑의 교복 전달식과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교복전달식과 표창장 수여는 학생 및 학부모, 이하원 교육장, 시흥시기업인협회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사회 인재육성과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된 교복 (교복 구입비) 지원은 (사)시흥시기업인 협회에서 시흥시교육지원청에 추천을 부탁했다.
이후 시흥시 관내 11개 초등학교에서 2013년 중학교 입학예정자 중 모범학생을 선별해 각 학교별로 1명씩 11명의 학생이 지원받게 됐다.
이와 관련해 시흥교육지원청은 가정형편 및 학교생활을 반영한 학교장 추천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였고 총 11명을 선발 2백 5십 만원 상당의 교복 구입비용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교복을 지원받은 학생 및 학부모는 “우리 지역을 위해 애써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오봉석 시흥시기업인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업에 정진하여 앞으로 우리 사회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꼭 필요한 사람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한 이하원 교육장은 “우리지역 기업의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우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와 가정 그리고 지역의 좋은 활동이 함께 더해져 더 없이 감사하다”며 “앞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시흥시기업인협회 관계자는 수혜 학생들을 점차 늘려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 사랑의 교복전달’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ㆍ추진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