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은 13일 관내 학교 행정실장 및 계약업무 담당자를 중심으로 “S2B(학교장터) 및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정정보처리장치 S2B(학교장터) 통한 업체 선정의 투명성을 향상하고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통해 건설근로자의 임금 체불을 막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S2B(학교장터) 시스템은 장애인기업,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등의 생산물을 우선 구매할 수 있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편의 시스템을 제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적 약자 기업의 거래 기회를 넓혀 자생력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연도인 2022년에 2회의 계약 관련 연수를 실시하였지만 올해 2023년에는 계약뿐만 아니라 회계 전반에 관한 연수로 확대하고 당초 올해 계획된 4회의 연수를 이미 완료 후 이번 연수까지 총 5회의 연수를 실시하였다.
1회차 급여관리자 과장에서는 급여 관련 관리자 연수가 부족 한 상황에서 결재과정에서 중요한 체크 사항을 안내하였고 2회차에는 석면공사 과정을 통해 내실 있는 석면 공사를 지원했으며 3회차는 급여 담당자 연수를 하루 종일 실시하여 전문성을 향상시켰으며 4회차에는 1-day 계약 연수를 통해 심화된 계약 연수를 실시하였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은 “연수를 통해 전문성과 투명성을 향상하여 청렴하고 신뢰받는 교육행정 구현에 일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교육함으로써 현장과 소통하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