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쇼타임’ 힐링 문화 콘서트 개최

특수교육대상학생 사회성 및 심리 정서 지원위해

박영규 | 기사입력 2023/10/15 [20:36]
박영규 기사입력  2023/10/15 [20:36]
시흥교육지원청, ‘쇼타임’ 힐링 문화 콘서트 개최
특수교육대상학생 사회성 및 심리 정서 지원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0월 13일(금) 정왕평생학습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성 및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쇼타임’ 힐링 문화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난 말이야! 타고난 예술인이야!>를 주제로 티에스아트컴퍼니를 초청하여 케이팝 커버댄스 메들리, 비트박스&난타, LED 퍼포먼스 등을 선보였으며, 특히 넌버벌 위주의 특색있는 공연을 통해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고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과 평소 접하기 어려운 난타를 배워보는 등 참여 위주의 공연으로 인기를 얻었다. 

  © 주간시흥

공연을 관람한 한 학생은 “LED 수트를 입고 방탄소년단 댄스를 추는 것이 신기하였고, 친구들과 함께 무대에서 춤을 출 수 있어서즐거웠다. 특히 컵난타를 배울 때는 배우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상기 교육장은 “시흥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과 향유의 기회 제공을 통해 사회성 함양 및 심리 정서 안정을 도모하겠다. 또한 관내 모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역과 연계한 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