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가운데 기준 흰색 가디건 이영섭 대표이사 / 우측 먹색 셔츠 : 모빌리티공학과 권오상 교수/주간시흥
|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이하 경기과기대, 총장 허남용) 모빌리티공학과가 ㈜새빛드론과 ‘드론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모빌리티산업에서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드론 산업분야의 인재양성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추진되었다. 이날 경기과학기술대에서 진행 된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드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분야별 전문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다양한 드론기술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드론 국가자격(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헬리콥터 1종,2종,3종)교육과정 제공 △드론 민간자격(드론 정비사, 드론 촬영 전문가, 드론 교육 지도사) 교육과정 제공 △입대 시 드론병 병과 지원 및 선발기준에 부합하기 위한 교육과정 제공 △드론 스포츠(드론 축구)활동 등을 통해 드론 운용실무능력 배양 및 고난도의 조종능력 획득 등 다양한 협력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대학 관계자는 “이날 협약에는 양 기관 관계자를 비롯하여 경기과기대 모빌리티 공학과 드론 축구단 학생 선수단이 참여하여 굳은 의지를 표하였고 협약 후 향후 교육 일정과 드론에 대한 교육도 같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