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도시공사가 10월 5일부터 시민이 참여하는 ‘제4회 혁신ㆍESG 경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시민 참여 친환경 경영활동, △민간기업 ESG 경영지원 아이디어, △공사 사업 분야 공유경제 아이디어, △지역상생 및 협력을 위한 전략적 사회공헌활동 아이디어이며, 공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0월 5일부터 10월 27일까지며, 공사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12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주제별 최종 선정자에게는 각 30만원의 상금과 사장 명의 상장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www.shsi.or.kr)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영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할 뿐만 아니라, ESG 경영을 민간에 널리 전파하고 시민이 직접 공사 경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미 작년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공사현장 녹화벽 설치’라는 시민 수요 맞춤형 친환경 과제를 현업에 적용하여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또한, ESG 경영에 대한 시민의 요구가 꾸준히 높아짐에 따라 공사는 올 하반기 기초단위 지방공기업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ESG 경영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ESG 경영과 혁신을 선도하는 지방공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 수요에 맞춘 사업 발굴의 기회로 삼겠다”며, “이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