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와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6일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청소년 400여명 모인 가운데 응원 한마당을 진행했다.
이날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한 응원 한마당 ‘꿈을 향한 새로운 출발’은 그동안 입시 스트레스에 시달린 수험생들에게 긴장된 학교 생활에서 벗어나 고교 생활을 돌아보는 마음의 여유와 자유롭게 자신들의 에너지를 발산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자신감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고3 청소년을 위한 응원 한마당은 4개 마당(여는마당, 이야기마당, 정보마당, 공연마당)으로 진행되었으며, 여는 마당에는 수련관 동아리 버닝 마인드의 멋진 비보이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이야기 마당에는 나의 문화유산답사기(6권)저자 이며, 명지대 교수로써 KBS2 주말예능프로인 ‘1박 2일’에도 출연한 유홍준 교수의 명사강의가 많은 호응과 박수를 받으며 진행 됐다.
정보마당에서는 김지현 스타일리스트를 초빙하여 예비 대학생을 위한 스타일 및 화장법 등에 다양한 스타일 리스트 강의 및 체험을 들을 수 있었으며, 청소년들의 큰 호평을 받으며 진행된 ‘KBS 탑밴드 2’에 출연한 (NO.1 코리안, 시계태엽오렌지) 인디 밴드팀 공연 또한 많은 청소년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운영됐다.
이번 특강을 통해 고3 청소년들은 자신의 미래와 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시흥시의회 및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고3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시흥시에 모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건전한 청소년문화 생산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