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랑의 김장나누기'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봉사단체 회원들과 함께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2/11/19 [13:4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11/19 [13:45]
시흥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랑의 김장나누기'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봉사단체 회원들과 함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선미)와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지난 17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TIP팀 지하1층에서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김장 나누기 행사는 여성결혼이민자들의 조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한국사회적응교육의 일환으로 기획했으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봉사단체 회원들을 비롯해 학교관계자, 시흥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등 70여명이 함께 어우러져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가 소외된 이웃과 다문화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한 결혼이민자는 “한국으로 시집와 그동안 김치를 담가 본 적이 없지만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를 통해 김치 담그는 법을 제대로 배워서 내년에는 맛있는 김장김치를 스스로 해보겠다”라고 말하며 김장 속 재료와 양념비율을 꼼꼼하게 메모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 다른 참여자는 "여러 사람들이 함께 모여 김장을 해 보니 무척 즐겁고 한국의 전통과 정을 느낄 수 있어 더 특별한 의미가 있었다. 또한 정성껏 담근 김장을 집으로 가져가 식구들과  나눠먹을 수 있어서 더욱 기쁘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다문화가정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쳐 글로벌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을 위해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