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9월 24일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9월 24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박규남입니다.
일요일인 오늘은 낮과 밤의 기온 차가 매우 크겠으니까요. 외출 시 얇은 겉옷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해안과 제주도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해안가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지역별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 많아지겠지만 강원영동은 구름 많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6도 대전 16, 광주 16도, 대구 17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26, 대전 26도, 광주 27, 대구 25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요. 밤부터 차차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한편, 고기압성 흐름을 따라 동풍이 부는 강원영동에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고요.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이 산허리에 걸리면서 가시거리가 짧은데요. 내일 오전까지 강원산지에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기온 전망입니다.
맑은 날에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셔야겠는데요. 오늘 아침 기온은 11~21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지만요.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고요. 낮 기온 22~27도도로 낮 동안 햇볕에 의해 기온이 급격히 오르며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가 되겠습니다.
아침에는 다소 쌀쌀하게 느끼실 수 있으니 외출 시 얇은 겉옷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바람도 강하게 부는 곳 있겠는데요. 오늘 전남해안과 경상권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15m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 있겠고요. 그 밖의 서쪽지역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까요.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바다 전망입니다.
동해남부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는 내일 아침까지 바람이 최대 초속 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최대 4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까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해안과 제주도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파도가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바랍니다.
오늘도 나들이 하시는 분이 있으실 텐데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얇은 겉옷 챙기셔서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라곘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