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다수 사상자 발생 대비 보건소 관계자 교육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9/20 [15:24]
함미해 기사입력  2023/09/20 [15:24]
시흥소방서, 다수 사상자 발생 대비 보건소 관계자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202층 대회의실에서 시흥시보건소 신속대응반원30여 명을 대상으로 다수 사상자 발생 대비 이론(실습) 2차 교육을 실시했다고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21025일 이태원 압사 참사를 계기로 다수 사상자에 대한 사고대응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재난응급의료를 담당하는 시흥소방서와시흥시보건소 간의 신속정확한 응급의료 정보공유 및 사상자 관리를위해 마련되었으며,·하반기 교육계획에 따라 금년도 3241차 도상 키트를 활용한 훈련을 실시하고 반별 특성화 교육을 목표로 2차 교육을실시했다.

 

반별 특성화 교육은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이론 교육으로는분류반 : 중증도 분류 및 작성법 처치반 : 증상별(호흡곤란,중증외상, 심정지) 처치법 이송반 : 병원 선정 및 사상자 현황 관리로 실시되었고, 실습 교육으로는 보건소장 현장인수인계(지휘권 이양) 및 반별 실전훈련 보건소장 사상자 현황 언론브리핑 및 현장 교관 피드백으로 진행됐다.

 

또한, 10월 중 실시하는 시흥소방서 긴급구조종합훈련 시 재난응급의료관계기관과 협업하여 이번 훈련의 성과를 실제 훈련에 적용하며 금년도 교육이종료될 예정이다.

 

홍성길 서장은 다수 사상자가 발생한 재난의 경우 관계기관 간 협업을 통한 신속한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이번 교육을 통해 시흥시보건소와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관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