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비즈니스센터 건립 준공식 개최

One-Roof 기업지원시스템 구축, QWL밸리 비전 선포식 함께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2/11/16 [13:0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11/16 [13:04]
시흥비즈니스센터 건립 준공식 개최
One-Roof 기업지원시스템 구축, QWL밸리 비전 선포식 함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국내 최대 산업단지인 시흥ㆍ안산스마트허브(구 시화ㆍ반월산단) 기업 지원시설과 근로자 편익시설이 집적된(One-Roof) 시흥비즈니스센터 준공식이 'QWL밸리 비전 선포식'과 함께 지난 13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시흥비즈니스센터는 지난 2009년 9월 시흥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대학교가 MOU를 체결하고 2010년 7월 공사에 착수하여 올 10월 말에 준공됐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부지 내 위치한 비즈니스센터는 지상 13층에 지하1 층 규모로 총사업비 267억 원(국비 40, 도비 40, 시비 50, 산단공 27, 산기대 110)이 투입됐다.

센터에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시흥지점), 자동차부품연구원(경기기술지원센터), 한국광기술원(경인지역고객지원센터) 등 연구개발 및 각종 시험ㆍ인증 지원 기관과 한국산업단지공단,시흥시 기업SOS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서부지소) 등이 입주하여 중소기업 자금지원부터 경영지원, 각종 인허가 편익까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게 된다.

QWL(Quality of Working Life)밸리 사업은 생산 위주의 노후 된 산업단지를 일터ㆍ배움터ㆍ즐김터가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으로 재창조해서 젊은 인력들의 Quality와 Working life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식경제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날 열린 비전 선포식은 스마트허브를 중심으로 조성중인 그 간의 성과를 점검하는 한편, 비전 공유와 협력을 다짐했다.

특히, 이 날 선포식에서는 시흥비즈니스센터와 함께 산학융합본부, 어린이집 준공행사도 함께 개최됐으며, 산학융합본부는 산업단지에 대학과 기업연구소를 유치해 공동 R&D(연구개발), 인력양성, 고용이 선순환되는 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내년 1월 개원 예정인 어린이집은 수용인원 137명 규모로 준공되며 교대 근무가 많은 산업단지 근로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