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어울림마당 ‘I See 흥! 투어’

권역별 다양한 청소년 참여로 성황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9/19 [14:05]
함미해 기사입력  2023/09/19 [14:05]
시흥시청소년어울림마당 ‘I See 흥! 투어’
권역별 다양한 청소년 참여로 성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능곡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2023 시흥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하, 어울림마당)’이 지난 16일 연성중학교,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일대에서 5회차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5회차 어울림마당은 지역 내 청소년에게 문화, 예술, 놀이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우드아트 손수 제작(DIY) 재활용(업사이클링) 보드게임 액세서리 만들기 등 12개의 체험 부스와 국악 합주, 댄스, 밴드, 보컬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을 볼 수 있었던 14개 팀의 거리공연으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특히 이번 5회차 어울림마당에는 연성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해 청소년의 자유로운 벼룩시장(플프마켓)이 함께 구성됐다. 청소년 판매자들의 푸어링 베어키링, 모루인형 만들기, 프라페 쉐이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청소년 가족이 운영하는 벼룩시장, 아트마켓까지 총 10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이번 어울림마당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연성동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지난 5개월간 많은 청소년과 함께한 어울림마당은 5‘I See ! 투어 in 능곡’, 6‘I See ! 투어 in 목감’, 7‘I See ! 투어 in 배곧’, 8‘I See ! 투어 in 대야에 이어 ‘I See ! 투어 in 연성까지 총 5회로 월 1회씩 운영돼 권역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예술의 장을 선사했다.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2023년 시흥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로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어울림마당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여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재단 누리집과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누리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