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 지난 9일 시흥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시흥시 청소년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보고회 ‘시너지’를 개최했다.
이번 연합보고회에는 ▲시흥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시흥시청소년수련관ㆍ꾸미ㆍ능곡ㆍ목감ㆍ배곧1ㆍ배곧2ㆍ월곶ㆍ연성ㆍ정왕청소년문화의집) 등 총 10개 청소년참여기구 소속 청소년 100명이 참석했다.
앞서 지난 4월 15일에는 연합위촉식에서 계획한 활동 목표를 바탕으로 전개한 다양한 연간활동 내용과 제안사항 등을 발표했다.
이번 시너지 활동에서는 발표내용을 주제로 상호 간 의견을 교류하는 ‘너의 의견을 들려줘’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자들이 소통하며 다채로운 의견을 제안했다. 특히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봉관 의원, 김진영 의원이 참석해 청소년들이 제안한 사항에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아낌없는 지지와 응원을 보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시흥시 청소년이 직접 목소리를 내고 시의원 등 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의견을 나누는 청소년 참여 활동의 장이 마련됐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참여역량을 높여 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사업기획팀(070-4105-7655)으로 연락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