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지원

고졸 검정고시 합격률 95% 달성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9/07 [16:18]
함미해 기사입력  2023/09/07 [16:18]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지원
고졸 검정고시 합격률 95% 달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센터는 검정고시 대비반 및 기초학습반 운영, 대학 컨설팅 및 교재 지원, 검정고시 상담ㆍ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 중 검정고시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수요가 높은 교육 지원 분야다. 매년 4월ㆍ8월 두 차례 시험이 있어 센터에서는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원서 접수부터 학습, 응시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한다.

 

지난 4월에 치러진 1차 검정고시에서는 고졸 41, 중졸 6, 초졸 6명 총 53명이 합격의 기쁨을 누렸으며, 8월에 치러진 2차 검정고시에서는 고졸 56, 중졸 4명 총 60명이 합격했다. 이로써 고졸 검정고시는 95%, 중졸 검정고시는 80%의 합격률을 나타냈다. 결과적으로 올 한 해 동안 총 113명에 달하는 청소년이 센터를 통해 검정고시에 지원하고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검정고시 합격자 중에는 이후 학업 지속을 위해 대학 진학에 꾸준한 관심을 두고 노력하는 청소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총 3일에 걸쳐 23명의 청소년에게 일대일 대입 컨설팅을 지원한 바 있다.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진학을 위해 검정고시 점수와 컨설팅 결과 등을 토대로 911일부터 15일까지 2024학년도 수시 전형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각자 설계하고 있는 진로의 목표와 방향을 적극적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9월 중순부터는 기초가 부족해 검정고시 합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 중심의 기초학습반을 운영해 내년도 검정고시에 대비할 계획이다.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보호자는 시흥시청소년재단 누리집, 카카오톡 채널 시흥시 꿈드림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홍보 채널을 참고하거나 유선전화(031-404-1318)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