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 함송별숲축제로 주민 화합 도모

별처럼 반짝, 숲처럼 활짝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9/05 [08:33]
박영규 기사입력  2023/09/05 [08:33]
정왕4동. 함송별숲축제로 주민 화합 도모
별처럼 반짝, 숲처럼 활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정왕4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서민기)와 주민자치회(회장 김문영)가 지난 2일 정왕4동 함현공원에서 함송별숲축제 시즌2’(이하, ‘별숲 축제’)와 제4회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별숲 축제는 2023년 마을공동체 축제 공모사업의 하나로 마련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시즌2 행사로 추진됐다.

 

이번 축제는 만개의 별 만개하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별과 숲이라는 콘셉트를 이용해 정왕4동 주민을 별, 숲은 정왕4동을 의미하는 이야기가 있는 축제로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체험 부스(손 글씨(캘리그라피), 타로, 별자리 타투 스티커, 소원 적기 등) 벼룩시장(플리마켓) 주민총회 부스 직거래 장터(미암면)를 배치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공연은 1(주민참여 무대)2(탱고, 현악 4중주, 팝페라, 버블쇼, 마술공연)로 나눠 전 세대가 함께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무대를 선보여 주민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또 관내 학교(함현초ㆍ중ㆍ고, 송운중) 학부모회 봉사, 함현고(양말목, 자투리 가죽) 재활용(업사이클링) 공예 체험 부스, 정왕4동 자율방범대 행사 운영지원, 15개 지역 업체의 후원 등 민ㆍ관ㆍ학이 함께 협력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서민기 정왕4동 축제추진위원장은 원활한 축제 추진을 위해 도움을 주신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 정왕4동 주민자치회 등 관계 단체와 지역사회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함송별숲축제에서 별도의 캠페인 부스를 마련해 위기가구 발굴 홍보물을 배포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특화사업에 관해 설명하며 지정 후원금을 모집했다.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총 7명의 지역 주민이 후원 신청을 완료했다.

 

신원철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축제에 참여한 많은 지역 주민에게 협의체 활동을 알리게 돼 뜻깊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금을 신청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통합사례관리와 공공 및 민간 자원 연계로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위한 돌봄SOS사업도 적극 연계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 정왕4동 제4회 주민총회가 열려 현장 투표가 진행됐다. 주민이 직접 발굴한 8개의 의제 중 마을에서 진행하고 싶은 사업을 결정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투표는 814일 사전투표를 시작으로, 이날 현장 투표로 마무리됐다.

 

온ㆍ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사전투표에는 총 646명이 참여했으며, 축제 당일 진행된 현장 투표에는 541명이 참여해 최종 1,187명이 투표했다. 가장 높은 표를 받은 의제는 1위 하이, 하이킹!(건강을 위한 발걸음) 2위 세대별 힐링캠프(따로 또 같이) 3위 건강해효()가 선정됐다. 정왕4동은 투표 결과를 반영해 우선순위가 높은 의제 순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문영 정왕4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내년에도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며 더욱 살기 좋은 정왕4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효진 정왕4동장은 마을 행사에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겨주셔서 축제와 주민총회가 잘 마무리됐다. 함께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