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소속 정왕라이온스클럽(회장 유인서)과 카라라이온스클럽(회장 홍옥희)은 지난 23일 정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혜란) 및 센트럴병원(이사장 김건우)과 협력하여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시력 우선보호 의료사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센트럴병원에서는 의료진이 정왕종합사회복지관으로 방문 출장하여 혈압과 당뇨 체크 및 백내장 검사를 실시했으며 정왕라이온스클럽과 카라라이온스클럽에서는 검사에 참여한 모든 어르신에게 맞춤형 돋보기안경을 무료로 증정했다.
뿐만 아니라 검사 후 백내장 판정을 받은 어르신 10명에 대해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의 후원 아래 백내장 치료비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해 진료를 받은 어르신들은 “노안으로 시력이 떨어지고 안개가 낀 것처럼 앞이 뿌옇게 보여도 하소연할 곳이 없었는데 병원에서 직접 나와서 검사도 해주고 돋보기도 주어서 너무 고맙다”고 기뻐하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의료봉사를 진행한 정왕복지관을 격려 방문한 센트럴병원 김건우 이사장은 행사의 취지를 전폭 지지하는 뜻에서 치료비 감면을 약속했다.
한편 정왕라이온스클럽과 카라라이온스클럽은 지난 8일 지역 내 지역복지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에 의거하여 두 클럽은 이번 백내장 수술비 및 돋보기안경 무료 지원사업에 그치지 않고, 정왕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회원 봉사활동과 사회공현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정왕종합복지관 관계자는 “동절기를 앞두고 소외계층과 희망의 온기를 나누는 나눔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