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홈 복지관’ 인기리 진행

데이터기반 건강관리시스템 적용, 웨어러블 기기 제공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8/31 [13:30]
함미해 기사입력  2023/08/31 [13:30]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홈 복지관’ 인기리 진행
데이터기반 건강관리시스템 적용, 웨어러블 기기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통합 건강지원 서비스 홈 복지관이 인기리에 진행 중이다.

 

홈 복지관은 데이터기반 건강관리시스템 적용으로 어르신에게 웨어러블 기기(인바디 밴드)를 제공한다. 인바디 밴드로 체지방률, 심박수, 보행수, 소모칼로리 등을 측정하여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여기에 어르신의 전반적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주 1회 정기프로그램으로 사회복지사, 간호사, 물리치료사가 함께하며 건강교육, 식습관 관리, 운동서비스 여가활동 등 다각적 건강서비스가 운영된다.

 

  © 주간시흥


1차 기간에 참여한 이OO 어르신(능곡동, 72)"처음에는 밴드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신경이 쓰였는데 지금은 건강 체크 하는 게 일상이 되었다.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일상생활에 큰 활력이 생겼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노인복지관은 98일까지 홈 복지관 2차 참여자 총 15명을 모집 중에 있으며 건강관리 및 돌봄이 필요한 취약어르신을 우선으로 한다. 2차 기간에는 소그룹 나들이, 영화관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더해져 즐거움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통합돌봄팀 (031-404-3100)으로 문의 바란다.

 

앞으로도 노인복지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