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4번 째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시민대상 표창, 시민축하메시지도 전달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2/10/15 [14:3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10/15 [14:33]
시흥시, 24번 째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시민대상 표창, 시민축하메시지도 전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올해로 24번 째 맞는 시흥시(시장 김윤식) 시민의 날 기념식이 지난 6일 정왕동 육상경기장에서 개최됐다.

기념식은 식전행사로 시립전통예술단, 조리과학고교난타팀 등의 공연이 펼쳐졌고, 시민들의 축하 메시지와 시흥을 판소리를 표현한 영상도 상영됐다.
 
▲     © 주간시흥

 
이날은 또한 시민대상 5명을 비롯해 경기도민대상, 최고경영인상, 최고근로인상 등 총 17명이 수상했으며, 2012 런던 장애인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정상숙 씨에게 메달 전달식도 시행됐다. 시는 향후에도 지역발전과 시민화합에 공이 큰 시민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념식 이후 진행된 체육행사에는 내빈 400M 계주 경기, 단체줄넘기, 스포츠 줄다리기, 박터트리기, 트랙 5,000M 등이 진행돼 경합을 벌였다.
또한 이날 정왕동 미관관장에서는 국악공연을 선보이는 구름단악단, 밀레니엄오케스트라, 인치엘로 중창단 등이 공연하는 시민의 날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이와 관련해 김윤식 시흥시장은 “2013년은 시흥이 100년이 되는 만큼 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라면서 “시흥이 많은 시군구를 분가시킨 종갓집 역할을 톡톡히 해내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 주간시흥

 
한편 시민대상에는 지역사회개발부문에 오봉석 시흥시기업인협회 회장, 문화예술진흥부문 이연옥 한국문인협회 시흥지부장, 교육학술발전부문 박형재 함현고등학교 교장, 체육진흥부문 신태식 시흥시생활체육회 회장, 선행ㆍ효행부문 권준안 시흥시새마을회 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최고경영인 및 최고근로인상 수상자로는 최고경영인에 김철호 (주)제일산업 대표이사가 선정됐으며 최고근로인에는 신기철 (주)제이씨 상무, 주만식 경원기계공업(주) 부장, 이선령 신일전기(주) 대리가 각각 선정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