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강원미)가 주관하고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주최한 ‘2012 시흥시보육진흥대회’ 기념식이 지난 11일 시흥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귀훈 시의장과 시, 도의원들 및 보육원 관계자들과 시민 500여명이 참석해 기념식을 축하했다. 거모법인어린이집 오프닝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넘버원 보육교사’라는 동영상 상영 후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다.
김윤식 시장은 축사를 통해 “보육의 질은 선생님들로부터 나온다. 기회가 있을 때 마다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에 대한 얘기를 하고 있지만 아직 변화된 것은 별로 없다”며 “더욱 좋은 여건에서 아이들을 돌볼 수 있는 상황으로 개선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사회를 맡은 강원미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늘 표창만 수여하고 끝나는 행사로만 되풀이 되어왔었다“라며 ”오늘은 기념식에 참석한 모두를 위해 공연의 시간을 준비했다 단순히 형식적인 보육진흥대회가 아닌 함께 축하하고 나눌 수 있는 자리로 준비한 만큼 모두가 즐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흥시장상을 비롯해 시흥시의회 의장상, 함진규, 조정식 국회의원상 수상과 교재교구경진대회 및 동화구연대회 시상식을 끝으로 1부 기념식 행사가 모두 끝났으며 이후 개그맨 정재영의 사회로 4인조 남성 락그룹 에메랄드캐슬과 3인조 락그룹 플라워의 보컬 고유진의 공연이 진행돼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