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산업재해 예방 홍보 캠페인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2/10/15 [14:0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10/15 [14:09]
시흥시, 산업재해 예방 홍보 캠페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산업현장의 근로자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인력난을 해소하고 기업의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자 2012년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MOU 체결에 이어,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에 대한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자 지난 10일  정왕동 대로변인 이마트에서 출근하는 시민 및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을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실시했다.

산업재해는 산업기계의 발달로 감소하여야 하나 산업의 다변화와 시흥스마트허브의 기업이 중.소기업이 대부분으로 경영 및 근무환경이 열약하여 산업재해가 전국 평균을 상회하는 실정이며, 산업재해는 사전예고 없이 근로자의 한순간의 방심에 의하여 발생되므로 반복적인 안전교육 및 안전에 대한 홍보가 우선이라는 인식하에 실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시흥시가 안전한 도시로 도약하기 위하여 종합적인 시민의 교통안전, 기초생활안전, 산업안전 수칙 전단지를 배부하며 홍보 하였으며 종합 캠페인에는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도원, 시흥경찰서, 시와 유관 단체가 적극 참여하여 더욱 의미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산업재해 예방을 통해 시흥시 관내 중소기업들의 인력난 해소 및 시민의 안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은 시흥시 관내 모든 중소기업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므로 교육을 희망하는 기업은 시흥시 경제활성화전략본부 경제산업과 기업SOS팀과 한국노총 시흥지역지부에 신청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