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한 경기도 홈페이지가 지난 8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경기도는 스마트폰을 통해 각종 정보를 찾는 도민들이 급증함에 따라 경기도 모바일 홈페이지( http://m.gg.go.kr)를 8일 오픈하고 스마트폰에 맞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 경기도 홈페이지는 PC사용자를 위한 것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이용하기에는 글자나 화면이 작아 불편했었다.
새롭게 개설된 경기도 모바일 홈페이지는 PC기반 홈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를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통과참여 △도정소식 △언제나민원실 △우리행정 △세계속의경기 △도민생활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콘텐츠 중심의 메인 페이지 구성과,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드롭다운(메뉴제목을 클릭하면 아래로 하위 메뉴가 펼쳐지는 기능) 메뉴, 모바일 특성을 고려한 좌우터치 이동기능, 언제어디서나 소통 가능한 글쓰기 기능 등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이외에도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서비스와도 연동이 가능해 스마트폰 이용자들과와의 다양한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도는 보고 있다.
이창수 경기도 뉴미디어담당관은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하루 7만여 명에 달하는 경기도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대부분 모바일 홈페이지로 이동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