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3일 공사 예산회계 담당자 및 ESG협의체 운영 유관기관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명강사 초청 예산회계실무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ESG 협의체 유관기관은 시흥도시공사, 군포도시공사, 부천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 평택도시공사, 화성도시공사, 하남도시공사 등 7개 기관으로 이번 교육에는 총 26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공사는 부서별 예산회계 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과 지방공기업 유관기관의 예산체계 개선 등 역량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으며, 이날 교육에는 다년간 공직에서 예산·회계·계약 업무를 담당하였고 현재 예산회계실무 서울연구원의 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최기웅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했다.
최기웅 강사는 2014년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인증 받은바 있으며, 지방행정 전문가로 다수의 공공기관 실무자들이 가입되어 있는 회원 수 약 26만명의 네이버 카페 ‘예산회계실무카페’를 운영 중이다.
예산회계 실무교육은 ▲ 예산 집행절차 ▲ 회계일반 원칙 및 특성 ▲ 계약일반 소액수의, 협상 등 제안입찰, 일반 용역계약 ▲ 질의응답 등 현장 실무자가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정동선 사장은 “사례 위주의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이 회계실무의 기본사항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계교육으로 예산이 더욱 투명하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