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정왕3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상봉)가 오는 8월 26일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정왕3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를 구체화하는 과정 중 하나다. 지역 주민 스스로 발굴한 의제를 더 많은 주민과 함께 공유ㆍ숙의해 내년도 마을 사업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마을 민주주의 실현의 장이다.
이번 주민총회 때 결정하는 2024년 정왕3동 통합자치계획사업 안건은 주민자치회가 발굴한 자치계획 8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굴한 마을건강복지계획 4건 등 총 12개의 사업 안건이 마련돼 있다.
상정되는 대표적인 사업을 살펴보면 ▲야외활동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뛰어놀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터-도심 속 워터파크’ ▲관내 부모·청소년들 간 폭넓은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정서여행’ ▲주거환경을 돌보지 못한 지역주민에게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주민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등이 있다.
정왕3동 주민자치회에서는 7월 24일부터 8월 6일까지 온라인 사전투표 선거인단을 모집하고 있다.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투표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사전투표를 오는 8월 14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정왕3동 주민총회에는 현장 투표에 직접 참여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사전투표가 두 차례 진행된다. 사전투표는 8월 21일 오이도 문화복지센터와 8월 25일 옥구상가에서 열린다.
김상봉 정왕3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왕3동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으는 자리인 만큼 주민총회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