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작가전’ 개막

‘7월 26일부터 온라인, 오프라인 전시회 운영’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7/28 [15:01]
함미해 기사입력  2023/07/28 [15:01]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작가전’ 개막
‘7월 26일부터 온라인, 오프라인 전시회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시니어작가전 내 인생의 명작을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개막했으며, 726일 노인복지관 별관에서 개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개막식은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이슬 작가의 시니어의 꿈을 펼치다의 메세지를 전하는 필묵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시니어작가 소감발표, 시 낭송 공연, 시니어 도슨튼과 함께하는 작품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 주간시흥

시니어 작가 한문서예반을 수강하는 이영우(85, 정왕동) 작가는 인생이란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익어가는 것이라는 말이 와닿는다. 늙은 나이에 시니어작가라 불리우니 감격스럽다.”시니어작가들의 노력과 열성이 담긴 작품들을 많은 분들이 감상하고, 또 새롭게 도전하는 분들이 많아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인복지관 이선미 관장은 올해도 시니어작가의 아름다운 작품을 만날 수 있어 영광이다. 함께해주신 시니어작가 및 강사님께 감사드리고, 축하드린다.”어르신이 그린 작품에는 어르신의 삶이 녹아져 있어 더욱 감동스럽다. 앞으로도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본관(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분관(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 거점복지관(목감어르신작은복지관, 장현카네이션하우스)의 상반기 미술 분야 프로그램 23개반 (서예 수채화 드로잉 보태니컬 캘리그라피 오일파스텔 등) 수강생이 참여했으며, 90여 점의 작품을 전시했다.

  © 주간시흥

오프라인 전시회는 84일까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전시회(onthewall-intro.imweb.me/113)825일까지 운영되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