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보건소는 더운 여름, 느슨해진 신체활동을 일깨우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8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여름밤 야경 산책’ 이벤트를 운영한다.
여름밤 야경 산책 이벤트는 시흥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홍보 포스터의 참여 QR코드를 접속해서 하면 된다.
더위를 피해 저녁 시간을 활용해 이벤트 장소로 선정된 5곳(▲은계호수공원 해로토로 ▲물왕호수 해로토로 ▲갯골생태공원 흔들전망대 ▲배곧한울공원 해수풀장 ▲오이도 해로토로) 중 2곳 이상을 방문해 지정된 장소와 자신이 함께 나온 인증 사진을 찍고, 명소 주변을 만보 이상 걸은 후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사진을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8월 30일 건강도시과 블로그 ‘건강제작소 건강도시 시흥’에 공개된다. 5곳 모두를 방문한 선착순 10명에게는 신체활동 용품을, 그 외 2곳 이상을 방문한 사람 중 5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의 다양한 사업을 홍보하고 소개하는 건강도시과 블로그(https://blog.naver.com/sh_healthc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흥시 건강도시과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이번 걷기 이벤트를 통해 더운 여름, 저녁 시간을 활용해 걷기를 실천하고, 신체활동을 활성화해 자발적인 운동 실천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여름밤 야경 산책 이벤트에 대한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건강증진팀(031-310-5874)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