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장대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2)은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조례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경기도의회가 2021년 9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1년 동안 발의된 조례 중 우수조례를 표창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장대석 의원의 「경기도 목재의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조례」가 우수조례로 선정되면서 수상하게 되었다.
장 의원은 목재를 활용하는 목재기술의 연구개발·실용화, 국산목재와 목재제품 우선 구매제도 도입 등 「경기도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고 이 조례가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의 발전에 기여 한공로가 인정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한편, 경기도는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생산 목재 및 목재 제품의 구매와 목재를 이용한 활발한 지역활동을 촉진하였으며 지속가능한 산림발전을 위하여 한단계 도약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목재를 활용한 다양한 정책이 마련되어 장 의원은 경기도민의 삶의 질과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 의원은 “우수조례 수상을 하게 되어 무한히 기쁘고 더욱 책임감으로 임하겠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