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본동, 상반기 마을복지계획 주민 모니터링단 간담회 개최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6/29 [14:11]
함미해 기사입력  2023/06/29 [14:11]
정왕본동, 상반기 마을복지계획 주민 모니터링단 간담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정왕본동은 지난 2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상반기 마을복지계획 주민 모니터링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현재 정왕본동에서는 마을복지계획으로 두 가지 사업(‘함께해! 홈즈팀 슬기로운 주거환경 개선사업’,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잔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함께해! 홈즈팀 슬기로운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주민자원봉사자 12명으로 구성된 함께해! 홈즈팀이 저장강박증, 거동 불편 등으로 스스로 집안을 치우지 못하는 가구를 선정한 후, 집안 정리정돈 및 청소 등을 해주는 사업이다.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잔치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매월 독거 어르신 10명을 모시고 생신잔치를 해주는 사업이다.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올 상반기 저소득층 2가구에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했고, 60명의 독거 어르신에게 생신잔치를 열어드렸다.

 

주민 모니터링단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상반기 마을복지계획 추진 상항을 점검하고, 실행 결과에 대한 자기 평가의 시간을 가졌다. 또 상반기에 활동하면서 느꼈던 소감을 공유하고, 해당 사업에 관한 개선점과 좋은 의견을 가감 없이 나누며 긴밀한 소통을 이어갔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자원봉사자는 생신 잔치를 할 때 어르신께서 고맙다고 말씀해 주시고 감격스러워 눈물을 훔치는 모습을 보면 가슴이 뜨거워지면서 봉사하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상반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 주신 주민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주민 모니터링단의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